진안군 가정위탁아동 대리·친인척 부모교육 실시
-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함께 실시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4 10:40:02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과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는 지난 4일 군민자치센터에서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가정위탁아동 대리·친인척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이란 보호대상아동(요보아동)을 보호·양육하기를 희망하는 가정에 위탁 양육함으로써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해마다 실시하는 가정위탁아동 부모교육은 위탁부모에게 아동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지원 정책 및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여 정보에 취약한 위탁부모의 자원 활용능력을 높이고자 한 것이다.

더불어‘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이란 주제로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대인관계 및 충동 조절 어려움, 우울증 등을 예방하기 위한 위탁부모 특별강의도 실시했다.

한편, 진안군은 24세대 35명의 위탁아동이 있으며 일반인에 의한 위탁은 4명, 친조부모·외조부모에 의한 위탁은 19명, 그 밖에 친인척에 의한 위탁은 12명으로 양육보조금, 대학학자금, 체험활동비, 급식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