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8 09:49:51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은 6일 오전 9시 55분 충혼각ㆍ충혼탑에서 하창환 군수, 허종홍 군의회의장, 김균 경찰서장, 손국복 교육장, 류순철 도의원, 조경구 4대대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및 보훈가족, 기관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0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추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보훈단체장과 기관단체장의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제창 등 순국선열 영령들의 명복을 빌었다. 합천군 자유총연맹 부녀회에서는 음료수를 제공했고, 해병전우회에서는 교통질서 자원봉사를 실시했으며, 합천합창단과 합천청소년오케스트라가 협연하여 더욱 엄숙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열렸다. 하창환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불굴의 의지와 긍지로 꿋꿋하게 살아가는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으며,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순국선열과 희생용사의 은혜를 기리고 나라사랑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이날 충혼탑 참배에는 기관 및 사회단체장,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합천군지회를 포함한 보훈 9개 단체장도 함께 참배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현충일은 단순한 공휴일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의 날”이라며 “가정과 직장에서는 조기를 달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명복을 비는 묵념을 올려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