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인문학의 고장 담양군, ‘2015 인문독서아카데미’ 인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8 11:49:04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선비의 정신이 깃든 천년 인문학의 고장 담양군에서 실시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담양군에 따르면 담양문화원에서 문학과 역사, 철학 등 다양한 주제가 융합된 통섭형 인문학 프로그램인 ‘2015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오는 9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무료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지상의 보석, 시와 인문의 향연’과 ‘역사인물과 인문정신’, ‘인간의 조건-사랑, 고통, 슬픔의 변주’, ‘세계화 시대의 문화와 경제’ 등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특히, 고재종 시인이 강의를 맡아 인기리에 진행된 제1기 ‘지상의 보석, 시와 인문의 향연’은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이달 3일부터는 조선대학교 사학과 이종범 교수가 ‘역사인물과 인문정신’을 주제로 제2기 강의를 시작했다.

인문독서아카데미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담양문화원 사무국(☎061-383-6066, 010-4622- 2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전 국민 문화복지 확대를 위해 마련돼 각 분야 전문교수와 저자, 작가들의 인문학 강의가 이뤄지며 담양문화원은 주제 및 강사 선정의 우수성과 사업 운영능력 등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