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전문상담인력 전문상담인력 연수 개최
학생들을 위한 전문성 신장! 사례개념화부터 시작!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08 22:36:00

[울진=백두산]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Wee센터는 6월 8일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New-Start전임상담원등 관내 전문상담 인력 20명을 대상으로 2015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울진 관내 전문상담인력들이 아동 청소년들의 호소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적절한 상담목표를 세우고 효과적인 개입을 할 수 있으며, 위기사례에서 적극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례개념화 및 위기사례 상담개입’이라는 주제로 대구 수성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김영아 센터장에 의해 진행된 본 연수는 학교상담에서 사례개념화와 위기사례개입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사례개념화의 목적이 상담자의 전문성 신장이 아니라 우리 학생들을 위한 상담자의 의무라는 생각이 든다. 좀 더 상담자로서 연구하고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기환 장학사는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들에게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신장시켜 무엇보다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