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번기 마을 공동 급식 지원 사업 시행
박한 | 기사입력 2015-06-09 06:00:00
【사천 = 박한】사천시는 여성 농업인의 가사 부담을 덜어주고 농번기 영농 집중을 통한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업인 삶의 질 제고를 위해 2015년 농번기 마을공동 급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농번기 마을 공동 급식 지원 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공동 급식을 할 수 있는 조리 시설 등을 갖춘 마을 1개소 당 조리사 인건비와 부식비 등 17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번기에 자율적으로 기간을 조정하여 운영하는 방식으로 시에서는 올해 곤명면 오사 마을 외 10개소를 선정하여 운영중이다.

올해 처음으로 마을 공동 급식을 시행하고 있는 곤명면 오사 마을 주민들은 “공동급식을 통하여 이웃간 친목을 도모 할 뿐만 아니라 부족한 농촌일손도 함께 돕고 농사와 관련하여 정보 교류도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되어 더 많은 마을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