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색 입히니 너무 좋아요!”
박한 | 기사입력 2015-06-11 10:56:03
【남해 = 박한】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 20일부터 이달 9일까지 과정당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천연염색 앞치마 만들기와 아이 옷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천연염색과 바느질에 관심 있는 4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매주 월요일에는 무지개공방 김궁자 대표가 앞치마 만들기 교육과정을, 매주 화요일에는 규리공방 박은정 대표가 우리 아이 옷 만들기 교육과정의 강사로 각각 나섰다.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교육생들은 천연염료로 자신과 아이의 옷을 직접 만들어 보며 조상들의 생활 속 지혜와 아름다운 자연의 색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숙자 수강생은 “하늘빛을 닮은 쪽으로 곱게 물든 아이 옷을 보니, 이렇게 자연의 색이 화려하게 변신하게 될 줄 몰랐고, 인견이라 시원하니 좋아 아이도 너무 좋아한다”며 “자연에서 나오는 천연재료를 갖고 직접 염색하고 만드는 경험을 통해 전통과 자연을 함께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교육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