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태극기사랑 70일운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1 10:27:28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군수 김규선)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지난 7일부터 8월 15일 광복절까지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군민과 함께 펼친다고 밝혔다.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은 이념·세대·계층·지역 간 갈등을 통합하고 우리 가슴 속의 나라사랑을 태극기 게양으로 실천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연천군은 연제찬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태극기사랑 70일운동 추진단을 만들어 태극기 게양을 실천해 나감으로써 ‘통일한국심장 미라클 연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군은 8. 15광복절까지 가정용태극기는 물론 군집기, 가로기 등 모든 태극기를 상시 게양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또 관내 아파트 난간과 출입구에 국기꽂이를 설치하고 태극기 기증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국기게양 모범 아파트단지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초 중 고 학생을 대상으로 ‘광복적 국기게양 인증샷 찍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범 군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평화 통일의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