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6회 경관위원회 개최
김민규 | 기사입력 2015-06-13 17:11:05

사람을 중심으로, 도시경관을 향상하기 위한 개발 유도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월 1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6회 인천광역시 경관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관법」에 근거한 경관위원회는 건축물, 개발사업, 사회기반시설 등 도시를 구성하는 주요 경관형성요소에 대한 심의를 매달 개최한다. 이날 경관위원회에서는 「논현동 주상복합 신축」,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경관계획」 등 2개 안건을 심의하고 모두 조건부로 가결했다.

소래포구와 인접한 논현동 주상복합 빌딩(41층) 계획안은 공개공지를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리한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하고 보행환경 에 저해되지 않도록 가로수, 시설물을 조정하는 것을 조건부로 했다.

학익 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은 사업부지 남북방향으로 통경축을 확보하여 문학산으로 열린조망을 확보하고, 이와 연계하여 공공보행통로를 지정토록 해서 기존 보행동선이 단절되지 않도록 조건을 부여했다.

시 관계자는 “경관심의는 우선적으로 이용자를 고려해 건축물, 조경 및 녹지, 가로공간 계획 등의 적정성, 효율성, 이용성을 제고하고, 이를 토대로 경관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경관에 앞서 사람을 위한 계획을 우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