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로컬에너지 적정기술” 열기 후끈 !
- 벽난로, 생태단열, 구들시공 등 생활기술 교육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5 11:45:58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과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에서 추진하는 ‘2015년도 로컬에너지 장인·핵심리더 프로젝트’를 통해 일반인들이 다양한 로컬에너지 교육을 받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올 3월부터 개설된 로컬에너지 교육은 이달 현재 전체 일정의 절반이 진행된 가운데, 완주군 로컬에너지와 적정기술을 배우려는 열정적인 교육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총 16개 과정의 로컬에너지 교육과정 중 현재 9개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이 151명에 달한다.

이들은 교육에서 배운 다양한 로컬에너지 및 적정 기술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한편, 마을사랑방 건설 등 여러 분야에서의 재능기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에 비해 교육 신청이 두 배 이상 증가됐는데, 이는 교육과정이 화목난로, 벽난로, 구들, 생태단열 등 생활에 밀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완주군은 오는 8월까지 진행될 로컬에너지 교육에 많은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생태단열, 태양열 건조기, 폐팔레트 창고 등 실생활에 적용가능한 적정기술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