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천면 여름철 자체방역 활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8 11:18:1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덕천면은 이달 16일부터 파리와 모기 등 해충박멸을 하고 여름철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 들어갔다.

덕천면은 위생 해충을 차단하고 유충구제로 전염병 발생을 예방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10월 초까지 19개 마을을 2개 구간으로 나누어 매주 2회 이상 집중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방역실시에 앞서 방역장비를 점검하고 자체 방역반(김정수)을 구성하는 등 방역을 위한 준비를 갖췄다.

또한 안전사고 및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이장회보에도 게재하는 등 주민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덕천면 관계자는 “마을 하수구와 축사 주변, 쓰레기 처리장 등 해충 서식지를 중심으로 연막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양봉농가에는 방역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역 일정 등을 미리 알리는 등 주민 불편 최소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