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15년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9 10:42:56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군수 김종규)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폭력예방(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정남일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서로 존중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직장내 성희롱 발생시 처리절차 및 조치, 성희롱 피해 근로자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성매매 방지 및 처벌에 관한 법령의 내용 등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정 강사는 교육에서 직장내 성희롱은 상대방의 동의 없는,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말이나 행동을 했을 경우 해당되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인식할 수 있어 왜곡된 성 인식을 바로잡고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군은 4대악 근절 및 아동·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안군 아동·여성보호연대 구성 및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하는 등 아동·여성 성폭력 방지 및 위해요소 제거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