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창작소 봄 ‘마을 창의 디자인 학교’ 과정 수강생 모집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6-20 07:30:14

[광주=김명숙 기자] 협동조합 상상창작소 봄이 ‘마을 창의 디자인 학교’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오는 6월 18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무양서원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마을 창의 디자인 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 상상창작소 봄이 주관하는 2015년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마을 창의 디자인 학교'는 다양한 시각으로 마을을 알아보고 마을의 주체로서 변화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는 강좌를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6월 18일 내가 꿈꾸는 마을(철학교육연구소 지혜학교 사무국장, 양진호)을 시작으로 △6월 25일 마을 자원의 이해(광산구 주민자치과 아파트공동체지원 팀장, 김정현) △7월 2일 철학으로 이해하는 마을 공동체 (전남대 철학과 교수, 박구용) △7월 9일 주민자치! 왜 필요한가요? (광산구청장, 민형배) △7월 16일 주민이 만들어 가는 마을 공동체(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장, 윤난실) △7월 23일 도시재생과 마을디자인 (광주대 건축공학과 교수, 이영석) △8월 6일 지속가능한 마을이란 (공동체 모닥 대표, 최봉익) △8월 13일 마을 자원찾기와 스토리텔링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교수, 정경운)이라는 주제로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이번 강좌는 마을주민이 직접 마을에 대해 공부하고 다양한 강좌를 통해 창의적으로 마을을 변화시켜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광주에 거주하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협동조합 상상창작소 봄에서 전화(972-3234)로 신청을 받고 있다. 강좌는 오는 6월 18부터 시작되어 매주 목요일 2시간(10:00~12:00) 동안 총 10회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