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참뽕오디 판로 확대 전국 순회 홍보대도시·향우회·대형교회·관광지 등 광폭행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1:18:50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이 제철을 맞은 참뽕오디 홍보를 위해 전국 순회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부안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참뽕오디 소비 확대를 위해 ‘오디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 등 홍보물을 제작해 대도시와 유관기관, 향우회, 대형교회, 관광지 등 전국을 순회하며 소비촉진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은 전국 오디재배 면적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품질과 맛이 우수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전국 순회 홍보활동을 통해 참뽕오디 판로 확대에 집중키로 했다.

특히 김종규 부안군수 역시 서울과 부안, 광주 등을 찾아 자매기관과 향우회, 대형교회 등을 방문해 시식회 등 홍보행사에 참석, 농가소득 향상에 나섰다.

참뽕오디는 당뇨 환자식에 안전한 유리당을 구성하고 혈당 강하, 노화 및 고혈압 억제, 불포화지방산 함유, 라스베라톨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또 다이어트와 변비개선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한방에서는 ‘선약중 제일 귀중한 선약! 하늘이 준 신목’으로 칭해지고 있다.

올해 생산된 참뽕오디는 일조량 등 기상여건이 좋아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소비자의 호응도가 좋다.

군은 경기둔화로 오디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원 확보를 위해 농협 및 내츄럴팜 등과 연계해 최상의 상품을 안전공급토록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과 소비자 안전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안 참뽕오디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며 “지역농협과 홈쇼핑 등과 연계해 홍보 및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