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배출권거래제 대응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2 13:27:08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는 23일 환경기초시설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 업무 이해를 높이고 배출권거래 대응을 위한 시설·행태 개선방법을 강구하고자 「폐기물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배출권거래제 대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원회수시설, 재활용품선별장, 분뇨처리장, 정수장 시설운영 담당공무원 및 위탁운영시설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환경기초시설 운영자들이 각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방법을 이해하고,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발굴하여 배출권거래제 대응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광명시는 폐기물부문 환경기초시설의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을 조사하여 모니터링 계획서 및 명세서를 작성, 검증을 거쳐 환경부에 제출하고 배출권 할당량의 범위 내에서 배출행위를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