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인터넷으로 만나요.
- 부계초등학교 원어민 화상 영어수업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6-23 18:08:17
[군위=이승근] 부계초등학교(교장 권영숙)는 올해도 필리핀 현지인과 원격으로 수업하는 원어민 화상 영어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교생 23명의 소규모학교인 부계초등학교는 도심권과 떨어져 있는 데다 교육문화 시설 및 사교육도 받기 어려운 지역 사회에 속해 있다. 이를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자체예산으로 운영되고 있는 원격 화상영어수업은 학부모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화상영어수업은 영어체험실과 컴퓨터실에서 이루어지며 전교생이 각 반별로 주 1회씩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수강하고 있다. 학년 성을 고려하여 1~2학년은 한 원어민과 단체수업을, 3~6학년은 1대 1수업을 하도록 구성되어있다.

1~2학년은 영어 사용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에 노출되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6학년의 경우 말하기 중심의 실용영어 수업을 위해 사전 실력 테스트를 실시한 다음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수업은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학년 남○○ 학생은 “화상영어수업이 일주일에 한 번 있는 것이 너무 아쉽고 매일매일 했으면 좋아요."하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