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국가암검진 사업 안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5 11:08:19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보건소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 치료토록 함으로써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 검진 사업과 관련 대상자는 빠짐없이 검진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무료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 주민등록 홀수년도 검진대상자 중 2014년 11월 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이다.

주요 검진 항목은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이다.

보건소는 “올해 무료 암 검진 대상자는 빠짐없이 3월 중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개별 통보된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진당일 공복상태로 지정된 암 검진기관에 내원하여 검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보건소는 또 무료 암 검진으로 발견된 신규 암환자에게는 의료비를 지원해주고 있다.

의료비지원액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경우 최고 220만원(본인일부부담금 120만원, 비급여 본인부담금 100만원)이며,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는 최고 200만원(본인일부부담금)까지 지원하고 있다.

당해년도 무료암검진 대상자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지정받은 암 검진 지정의료기관에서 검진 받지 않고, 개별적으로 기타 의료기관에서 검진하여 암 진단을 받을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없다.

따라서 의료비 지원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정된 암검진기관을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063.539-6102)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