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 학교 내 대안교실 해피스쿨 운영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6-25 14:56:36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박기주)는 6월부터 학교 내 대안교실 ‘해피스쿨’을 운영 중이다.

학교 내 대안교실은 학생들의 다양하고 특별한 교육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정규 교육과정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대안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별도의 학급을 말한다.

학생 한 명 한 명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교육 내에서 다양한 대안교육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해피스쿨은 체험 중점의 교육 활동을 지향한다.

학생의 감수성 및 상상력을 촉진하기 위해 목공예체험, 벽화그리기, 요리치료, 1일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일 직업체험(바리스타) 프로그램에 참가한 류은지 학생(2학년)은 “커피 냄새가 좋았고, 칼리타를 이용한 핸드드립이 재미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커피를 제조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