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꽃피다! 희망 글판 설치 ․ 운영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6-25 17:21:15
[달성타임뉴스]황광진= 달성군은 공공기관 외벽에 누구나 좋아하고 공감하는 한 줄의 글귀, 구절, 격언 등을 주기적으로 게시하는 ‘달성 꽃피다! 희망글판을 6월부터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람 및 차량의 통행이 많은 공공기관 외벽에 우리들이 삶을 살면서 우연히 마음에 와 닿는 한 줄의 글귀, 삶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준 구절 등 누구나 공감하고 좋아하는 시, 수필, 격언, 어록 등을 주기적으로 게시하여, 보는이들로 하여금 위로와 격려, 감동을 심어주기 위하여 금년 6월말부터 ‘달성 꽃피다! 희망글판’을 설치․운영한다.

삭막한 공공기관 외벽을 군민들에게 감동주는 공간으로 조성하여 삶에 지치고 실의에 빠진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 용기를문화 명소화하여 20만 군민의 힘이 하나되는 달성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6월 제1회 희망글판은 삶을 살아가면서 좌절, 시련, 고통, 실패에 빠져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어 새롭게 일어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나눔과 배려가 충만한 달성을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기 위하여 이수동님의 ‘동행’이 실려, 화원읍 여성문화복지센터와 다사읍 달성문화센터에 처음 게시되었다.

이수동(화가)은 대구출신으로 절제된 이미지와 매혹적인 제목, 감성적이고 따뜻한 느낌의 화풍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화가이며, 2000년 KBS 드라마「가을동화」의 주인공 윤준서(송승헌 분)가 그린 그림의 실제 화가로 널리 알려졌으며, 드라마「겨울연가」,「여름향기」,「봄의 왈츠」시리즈의 타이틀 글씨를 써서 누구나 좋아하는 화가이다.

한편, 달성군에서는 하반기 8월~9월 게시자료는 소식지,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군민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여 설치할 계획이며, 읍․면에도 확대하여 설치할 계획이다.

“타는 가슴이야 내가 알아서 할테니 길가는 동안 내가 지치지 않게 그대의 꽃 향기 잃지 않으면 고맙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