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실태 점검
오는 2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노래, 골프연습장 63개소 대상으로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6-25 18:47:09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안전도시 구축 실현을 위해 현장에서 작은 부주의나 실수 등 안전 불감증이 큰 인명사고로 이루어질 수 있는 다중이용시설(노래, 골프연습장)를 대상으로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다중이용시설(노래, 골프연습장) 안전관리실태를 확인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 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30일간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부천시 관내 다중이용시설 노래연습장 690개소 중 250㎡이상 시설 25개소, 골프연습장 131개소 중 10타석이상 3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점검에서는 ▲다중이용시설(노래,골프연습장) 시설물 전반적인 안전관리실태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상태 ▲긴급 상황 시 피난·소화통로 확보여부 ▲피난계단 및 내부 장애물 방치여부 ▲피난유도등 작동여부, 화재취약요소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점검 지적사항 중 경미한 사항은 관리자로 하여금 현장 시정조치하고, 위험요인 해소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에는 응급조치 후 위험요인을 조속히 제거할 방침이다.

원용수 안전점검팀장은 “이번 점검 뿐 아니라 취약분야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 사회 모든 분야의 위험요소를 미리 차단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