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광주국제현대미술전 ‘아시아의 창! 문화의 창!’ 개최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 기원, 시민과 함께하는 햇빛달빛별빛 '빛의 축제'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6-26 08:16:43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 기원을 위한 2015광주국제현대미술전이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개최한다.

광주국제현대미술전 조직위원회(위원장 유인학)가 주관한 ‘아시아의 창! 문화의 창!’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오는 27일(토)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7월 15일까지 19일간 진행되는 유니버시아드 공식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미국, 일본 중국을 비롯한 250여 개국 100여명의 해외 현대 미술가들이 참가하고 국내 400여명이 참여하여 총 5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적인 전시 행사이다.

국제현대미술전은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인 유니버시아드 기간과 동시에 치러지는 공식문화프로그램으로 광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한국 현대미술의 발전과 인식의 저변 확대를 위한 미술전시 프로젝트로 광주비엔날레 전관과 일원에서 펼쳐진다.

김 인수 실행위원장은 “27일 개막행사에 참여하는 작가들의 면면을 드려다 보면 그 명성과 위상이 남다르다”며 “이번 전시를 계시로 현대미술의 발전과 더불어 세계적인 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갈 명 예술 감독은 “단일 국제미술전시회로는 최대 참가자로 한국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다”며 “특별전과 야외 컴퍼런스 프로그램과 문화 프로그램은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햇빛 달빛 별빛 문화축제’로 다양한 세대의 감성, 재미, 멋에 어우러지는 편안한 축제의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