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강원도형 예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6-28 13:15:27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가 지역공동체를 행정자치부에서 선정하는 마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15년 강원도형 예비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공모한다.

강원도형 예비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주민간의 공감대를 형성해 마을기업의 기초사업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대상은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이수를 마친 단체로 민법에 의한 법인 영농조합법인 협동조합 회사 마을회 등으로 최소 5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출자해야 하며 회원이 6명 이상인 경우 지역 주민의 비율이 70% 이상으로 모든 회원이 출자를 해야 한다.

심사기준은 공동체 구성 및 사업계획의 적절성 재정의 건전성 및 자부담 자립경영 및 지속적인 수익창출 가능성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여부 등이다.

삼척시와 강원도의 심사를 거쳐 3개 예비 마을기업을 선발,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모방법은 마을기업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마을기업 현황과 회원명단 정보활용동의서 등 서류를 갖추어 오는 7월 7일까지 삼척시청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