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 KTX 광주송정역사 이용 편의 개선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7-01 08:08:40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최근 호남고속철도 개통이후 광주송정역 이용객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역사 대합실 및 화장실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화장실 증설과 편의시설을 추가 확충한다.

화장실 증설은 지난 1개월간 화장실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반영해 광장남측 에스컬레이터 측면 여유 공간에 2개소(남 9, 여 13)를 추가 설치해 2일부터 사용이 가능토록 하고, 지하철 화장실 이용도 용이하도록 안내표지판을 보완할 예정이다.

역사 대합실은 피크 시 KTX 상, 하행 열차의 배차간격이 짧고, 하차객이 대부분 대합실 이용에 따른 혼잡해소를 위해 자유연결통로에 승강설비를 추가 설치해 승강장에서 광장과 주차장으로 바로 진․출입 할 수 있도록 분산할 계획이다.

또한 코레일에서 운영중인 주차장은 390면을 운영중이나 주말 주차난 완화를 위해 역사 후면에 주차장을 확장(150면)하고, 피크 시 대합실 혼잡완화를 위해 KTX 상․하행 열차가 집중 되는 시간대의 열차시격을 조정하는 방안도 코레일과 협의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