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스마트 위택스」세외수입까지 서비스 확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1:41:34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김포시는 7월 1일부터 시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하여 지방세에 이어 세외수입까지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마트 위택스’는 지방세에 대한 조회·납부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및 각종 과태료, 상하수도요금, 환경개선부담금 등 지방세외수입까지 확대된 것이다.

‘스마트 위택스’ 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국 자치단체에서 부과된 지방세, 지방세외수입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납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 회원가입 한 뒤 스마트 위택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앱 이용 중 불편사항 은 정부민원콜센터 110번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납부가 편리한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