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드림스타트, 미술놀이 중심 부모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2 11:25:35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최근 10개 가족 부모와 아동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술로 여는 행복한 엄마와 자녀의 마음 여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부모와 자녀간 선택한 자료를 이용해 가족나무 만들기, 나와 가족에 대한 기대 꺼내어 보기, 자신에 대한 기대를 꺼내놓아 공감 받고 지지를 받아 자신에 대한 긍정성 향상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미술놀이를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 즉 내면의 상처나 불안, 스트레스 등을 치유할 수 있다”며 “가족에 대한 기대를 꺼내놓아 서로 공감하고 이해를 높여 가족에 대한 긍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부모교육 등 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부모와 자녀간 긍정적인 상호작용능력 향상으로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을 갖고 바람직하게 자랄 수 있는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