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다문화가정 모국방문지원사업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09:45:29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은 경제적인 사정 등으로 장기간 모국 방문 기회가 없는 여성결혼이민자에게 모국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다문화가족 모국보내주기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에게 모국을 방문함으로써 생활의 활력 및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그리운 모국을 방문하지 못하고 있는 3가족을 선정해 왕복항공료 등 교통비를 가구당 33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그 외 체재비도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군은 지역에 거주하며 국내거주 5년 이상 자로서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부부 및 그 자녀로서 저소득 가정으로 타 기관의 모국방문 지원사업의 수혜사실이 없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가정이어야 한다.

한편 가정형편이 어렵고 자녀가 많으며 모국방문 횟수가 적고 타의 모범이 되는 가정, 센터 업무나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이민 여성, 결혼기간이 오래되고 시부모 등과 동거하며 봉양하는 가정이 우선 조건이 된다.

서류접수 기간은 지난 7월 2일부터 7월 15일까지 2주간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분은 기간 내에 직접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심사 후 오는 7월 31일 대상자를 선정하여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여성 결혼이민자들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고성군에 안정적인 생활을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