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신규공무원 직무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11:49:11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군청 대회의실, 전산교육장, 주요 관광시설물 등에서 신규 임용자 40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직무교육 및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4년 7월 이후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공직사회 구성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고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을 함양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군정 전반에 대한 신규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공무원들의 기본소양 함양을 통한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직장예절, 군정기본 현황, 공무원의 공직윤리, 회계·지출 실무, 공문서 작성 및 새올행정시스템 처리요령, 공무원노동조합 활동 소개 등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문학기행 1번지 벌교 태백산맥문학관, 한국차와 세계차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차박물관에서 다례시음, 제암산자연휴양림 내 에코 어드벤처 짚라인 체험 등 현장학습도 진행됐다.

특히 이용부 군수와 신규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며 평소 근무하면서 생각했던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제안하기도 하고 힘들었던 점, 건의사항 등 의견을 주고 받았다.

보성읍에 근무하고 있는 신규 공무원은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관광보성의 주요 시설물 견학 및 체험, 그리고 군수님과 가까이에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항상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참된 보성군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부 군수는 “신규공무원들이 보성군을 먼저 알고 느껴야 자신감있게 보성군을 홍보 할 수 있으며, 직무교육과 현장학습을 통해 맡은 직무에 대한 소양과 책임감을 갖추고 발상의 전환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역량을 발휘하면 보성군민들은 반드시 행복해 질 것으로 기대하며, 새내기들의 보성군 발전방안에 대한 좋은 밑그림이 나오면 정책적으로 개발하여 펼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공무원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직사회 적응을 앞당겨 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정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