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 인센티브 지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13:45:11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은 탄소포인제 참여세대에 인센티브(현금, 그린카드 인센티브) 797만원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는 총 1,265가구 가입세대 중 35%에 해당하는 446세대가 지난해 하반기에 전기사용량을 절감해 생성된 포인트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업시설이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인 만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가입시점 최근 2년간이 기준사용량이 되며, 기준사용량 대비 반기별 전기를 5~10%를 줄이면 5000포인트, 10% 이상 절감하면 1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1포인트 당 현금 2원씩 지급된다.

또한 상반기감축 실적은 하반기(12월)에, 하반기 감축실적은 다음연도(7월)에 연2회 반기별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 등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각 가정에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 지구를 살리는 큰 힘이 된다”며 “많은 군민이 탄소포인트제에 적극 참여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탄소 포인트제에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탄소포인트제 인터넷 홈페이지(http://cpoint.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군청 환경과(379-3582)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