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통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기여 화제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7-03 14:53:44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수가 2015년 6월 말 기준 160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민선 5기가 시작된 2010년 15개에서 시작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이 민선 6기가 1년이 지난 지금 967%(연평균 193%)까지 급성장한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급성장의 배경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고양시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양시(시장 최성)의 적극적인 사회적경제 육성 의지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고양시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의지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2012년부터 4년째 고양시에서 위탁을 받아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올해부터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지원 업무를 통합하여 지원하고 있다.

현재 6개 분야(홍보, 교육, 컨설팅, 상용화, 마케팅, 네트워킹)로 나누어지는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회적경 기업 인증․지정 전․후로 세분화하여 체계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전문인력 3명을 확충하고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사회적경제 워크숍, 사회적경제 방문의 날, 소식지, SNS 등)을 진행하여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쉽게 센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고양시민의 사회 복지 및 일자리 창출의 대안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고양시의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센터만의 전문성 및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향후 더욱 체계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