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월드뮤직페스티벌, 유니버시아드파크 공연장에서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7-06 15:39:53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11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월드컵경기장 북문에 있는 ‘유니버시아드파크 공연장’에서 ‘광주 서구 월드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개최되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와 연계하여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지역주민,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U대회 선수단이 어우러진 세계음악 공연문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우선, 다문화팀의 전통무용과 정별님의 ‘인연’을 시작으로 식전 공연이 펼쳐지고, 국내외 4개 공연팀이 참여하여 월드뮤직의 다양한 장르로 깊어가는 여름밤을 수놓는다.

이어서 스테이지 주역으로 서정적인 감성과 뛰어난 테크닉을 갖추고 있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론 브랜튼’과 라틴음악계의 선두주자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이탈리아계 아르헨티나 가수 ‘ELIANA SANNA’ 가 유혹적인 탱고의 세계를 선보인다.

또,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클래식 인디밴드 ‘이지라디오’와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접목하여 관객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퓨전 국악그룹 ‘나린’이 초청돼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2015 광주 서구 월드뮤직페스티벌은 무료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eogu.gwangju.kr)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되는 서구 월드뮤직 페스티벌은 하계 U대회 성공개최를 축하하고, 지역주민과 선수단이 함께하는 지구촌 축제로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장르와 문화를 음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국내외 뮤지션 공연을 통해 세계 문화교류 증진과 월드뮤직 저변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