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체험 및 예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인성교육
조진섭 | 기사입력 2015-07-08 08:14:10

【봉화 = 조진섭】 내성초등학교(교장 심정호) 4학년 학생 48명은 7월 7일 봉화 유곡리 닭실마을에서 개최되는 2015년 청소년 명륜교실에 참가하였다.

학교를 출발하여 10시에 행사장인 닭실마을의 청암정에 도착하여 교육취지 및 일정 안내를 받고 입교식으로 명륜교실 교복인 도포 및 유건을 착용하면서 우리 옷의 의미와 한복 입는 방법을 배우고 기본적인 예절인 인사하기와 바르게 앉기를 배웠다. 또한 사자소학 읽기, 우리 집 가계도 만들기를 통해 효도의 의미를 깨닫고, 닭실마을 제사를 알아보면서 잘 알지 못했던 제사 도구와 방식 및 제사의 의미를 새삼 깨닫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한지공예를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명륜교실은 닭실마을 전통문화 체험교육 및 예절 프로그램 참여하고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의 의미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 문화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전통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올바른 인성 확립과 전통문화와 정신을 계승하고 참된 의미 재현의 기회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번 2015년 청소년명륜교실은 봉화청소년센터가 주관하고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이 후원하며 7월 7일 내성초등학교 4학년을 시작으로 7월 10일까지 4일간 봉화 관내 초등학교 4학년 16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