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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동에서는 민원 도우미 배치 및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설치로 신속한 민원처리와 더불어 친절한 안내서비스 제공, 쾌적한 동 환경 조성으로 고품격 친절행정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민원 도우미 배치 및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후 동 민원실을 이용하여 단순 민원서류 발급 민원인은 14% 정도 감소하였고, 이를 대신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실적은 기 설치된 7개 동에서는 4,880건이 늘어나, 평균 42%의 증가율을 보였다. 신규 및 추가설치 된 동은 6월 발급실적이 10,302건으로, 전체 1,518건이 증가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속적인 민원도우미 친절교육 및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활성화를 통해 직원 업무부담을 경감시켜 더욱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구민이 감동하는 “친절 남구”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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