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도우미 및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1:47:33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울산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은 지난 6월 1일부터 관내 14개동 주민센터에 민원인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도우미”를 배치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무인 민원발급기”도 확대 설치하여 남구 관내 모든 주민센터에서 민원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무인발급기로 서류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 동에서는 민원 도우미 배치 및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설치로 신속한 민원처리와 더불어 친절한 안내서비스 제공, 쾌적한 동 환경 조성으로 고품격 친절행정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민원 도우미 배치 및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후 동 민원실을 이용하여 단순 민원서류 발급 민원인은 14% 정도 감소하였고, 이를 대신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실적은 기 설치된 7개 동에서는 4,880건이 늘어나, 평균 42%의 증가율을 보였다. 신규 및 추가설치 된 동은 6월 발급실적이 10,302건으로, 전체 1,518건이 증가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속적인 민원도우미 친절교육 및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활성화를 통해 직원 업무부담을 경감시켜 더욱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구민이 감동하는 “친절 남구”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