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목사고을시장 5일동 카드결제 가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0 17:41:43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나주목사고을시장 5일동 일부 상가에서도 앞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해진다.

나주목사고을시장 문화관광사업단(단장 조진상 동신대 교수)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9일 오전 9시 상인회 2층 사무실에서 나주목사고을시장상인회장, 5일동상인, 한신포스콤, 나주시청 경제교통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카드결제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그동안 5일장의 특성상 사업자로 등록한 상인들이 없어서 카드결제가 어려웠는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이 일반화된 시기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았다.

안국현 상인회장은 “그동안 5일장에서 카드결제가 안되어 손님들이 불편함을 많이 느꼈으나,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더 많은 손님들이 목사고을시장에서 시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상인들의 매출증대와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사업단에서는 카드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5일동 상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카드결제기 사용 신청자를 모집하여 이번에 12명의 상인들에게 카드결제기를 공급키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