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찰옥수수 2기작 재배로 농가소득향상에 기여!
- 찰옥수수를 일년에 2번 수확할 수 있는 재배기술 개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0 19:08:10
[군위=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국내에서도 찰옥수수를 일년에 2번 수확할 수 있는 “찰옥수수 2기작 재배 시범사업 중간평가회"를 7월10일 소보면 서경리 구점수 포장에서 작목반원 및 관심 있는 농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유형별 찰옥수수 2기작 재배기술 및 작부체계, 병충해방제법을 토론하고 일미찰, 연농2호 등 찰옥수수의 맛을 평가하는 시식회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옥수수는 다른 작물에 비해 비교적 수익성이 높고, 생육기간이 짧아 작부체계상 매우 유리하다. 금번 시범사업을 통해 관행적으로 1열재배 방식에서 탈피하여 비닐멀칭 2열재배, 2기작재배 방식을 도입 실증시험 성공을 통하여 노동력을 절감하면서도 가뭄해소와 제초방제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한편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우)는 “찰옥수수 2기작 재배기술은 경지이용 효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고품질 찰옥수수 출하 기간을 늘려 줌으로서 6차산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향상 시키고 있는 군위찰옥수수 영농조합법인에 안정적으로 가공용 옥수수를 공급하게 되어 군위지역 농가소득 향상 및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 재배면적 확대와 더불어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에 더욱 노력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