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행복꿈나눔” 다문화 이해교육
-우리는 지구촌 더불어 사는 세계시민-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3 15:14:58
【영주 = 이승근】영광고등학교(교장 이신순)는 2015년 7월 3일 1, 2학년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다문화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교육 전담강사(문수영)와 결혼이민여성으로 구성된 다문화 알리미(중국, 태국)를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중국, 태국의 인사와 의식주 문화에 대해 배우고 전통의상을 입어보는 체험, 다문화 퀴즈와 소통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 자질을 함양하였다.

학교장은 이번 다문화 교육을 통해 본교의 슬로건인 ‘섬김, 존중, 나눔,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한 영광인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영광고 송호준(2학년)군은 “태국과 중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수업에 임하셨던 알리미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니 신선했고, 지구촌 다양한 국가가 하나 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