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중 학부모님 교육기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0:57:30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남한중학교(부영희교장)에서는 학기말 기말고사 이후의 교육과정 취약시기를 이용하여 ‘꿈, 끼 진로탐색활동 및 인성교육’ 일환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재능교육기부활동이 이루어졌다. 7/10,13 이틀 동안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학부모님이 교사가 되어 학생들에게 천연비누 만들기, 신문지 공예수업을 실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1층 과학실에서 천연비누 만들기에 참여하여 향긋하게 퍼지는 비누냄새와 자신이 만든 각 양 각색의 예쁜 비누를 보며 감탄하였다.

이00양은 “향긋한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니 재미있고 이 비누로 세수하면 여드름이 쏙 사라질 것 같아요”라고 말하였다. 직접 만든 비누는 집으로 가지고 가져 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3학년은 신문지를 둘둘 말아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신문지 공예에 참여하여 연필꽂이를 만들고 냅킨아트로 멋지게 꾸며주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신문지로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이 만들어진 다는 것에 놀랍고, 어떤 재료든 공예작품으로 탄생 될 수 있음을 배웠다.

학부모님이 자신의 특기를 살린 재능교육 기부활동으로 자녀의 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교사⦁학부모⦁학생간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모두가 하나 되어 비(우고) 채(우고) 나(눔)이 있는 학교교육을 이루어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