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학교 4-H 문화탐방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0:25:49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장수군, 학교 4-H 문화탐방 ‘호응’장수군은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폭을 넓히고 자신감 함양 및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관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문화탐방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11일 학교 4-H 회원 50여명은 전주 한옥마을과 오목대를 찾아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압화 공예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군 관계자는 “문화탐방을 통해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단체 활동을 통해 회원 간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상호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군 학생 4-H회는 장수중‧고등학교, 산서중‧고등학교 등 관내 8개 학교 34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여름 휴가철 피서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기에 방화동자연휴양림과 와룡자연휴양림 등지에서 정화활동을 벌이는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장수군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지역의 농업과 농촌을 바로알고 기초산업으로서 농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올 상반기 학교텃밭가꾸기 활동 등을 지원했으며 이달부터 12월까지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홈베이킹 등 취미교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