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폭염피해 종합대책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6:14:20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설공단(이사장 김용철)은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오는 9월 말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설공단은 이 기간 동안 경영지원부장을 반장으로 한 폭염대비 비상대책반을 편성해 ‘상황관리반’과 ‘시설관리반’을 두고 시설별 폭염 상황관리는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하는 등 종합적인 폭염 대비 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

공단은 폭염주의보(일 최고기온 33℃ 이상 2일 이상 지속 예보 시) 또는 폭염경보(일 최고기온 35℃ 이상 2일 이상 지속 예보 시) 등 폭염특보가 발령될 경우, 각 시설마다 이용객들의 실외·야외활동 자제 홍보 등 폭염정보가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폭염에 취약한 노인과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과 청소년수련시설 등에 대해서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열사병과 일사병 등 폭염피해 예방법 및 행동요령을 수시로 설명하고 건강을 체크할 방침이다.

또한 변압기와 냉방기기 등 폭염에 취약한 시설물에 대해서도 수시점검을 통해 시설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공단은 또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 관할 소방서 119센터와 보건소 및 인근 병원 등과도 핫라인(Hot-Line)을 구축하고 협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하는 등 폭염피해 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