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금연홍보 음향기기 설치로 금연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15 09:58:57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실천 유도 및 비흡연자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하여 다중이 이용하는 장소에 금연 홍보용 음향기기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 홍보 음향기기는 대교공원, 월산공원, 역제방죽공원, 고암근린공원과 홍성역, 버스승강장 등에 설치·운영되며 태양열전지를 이용하여 세팅 된 시간에 녹음된 내용이 클래식 음악과 함께 자동으로 방송되는 기기로 금연을 포함한 절주, 영양, 운동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시간당 20분씩 제공된다.

역제방죽공원에 걷기운동을 위해 매일 찾는다는 이모씨는 “요즘 공원에 오면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경각심을 갖게 되고, 음악과 함께 들려오는 아나운서의 다감한 건강관리법이 듣기 좋고 고마운 느낌마저 든다며 좋은 곳에서 살고 있다는 자긍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실천 유도 및 비흡연자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하여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의 건강생활실천(금연, 절주, 운동 등)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