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고양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7-15 11:15:54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소통이 가능한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안전하고 품질 좋은 고양시 농산물 및 가공품의 원활한 공급으로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지난 11일에는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방문해 매장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출하농가 의견을 청취했다.

여 차관은 직거래 담당자와 생산자들의 의견을 듣고 생산자·소비자간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농산물 직거래 확대 및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산물 직거래가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채소, 과일, 곡류와 고양축협의 육류 등 지역에서 생산된 먹을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먹을거리 유통문화 공간이다.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고품질 농산물을 출하하고 있으며 농약잔류검사, 농가교육 등 엄격하게 생산된 농산물만 판매하고 있다.

시는 복잡한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농민과 시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로컬푸드 유통망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