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원초「건강학교 어린이 헌장 선포식」개최
3가지 건강규칙 실천 – 손씻기, 운동하기, 골고루 먹기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7-16 03:09:20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소사보건소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학교, 학부모, 세종병원, 주민센터, 소사보건소가 협력하여 「부원초등학교 건강 학교 만들기 사업」운영위원회를 출범하여 건강 학교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부원초등학교와 함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각 반마다 건강급훈을 정하고 “건강한 우리, 행복한 하루"로 건강교훈도 제정하였다. 또한 지난 13일 학교에서 「건강학교 어린이 헌장 선포식」을 개최하고 “손을 자주 깨끗하게 닦기, 하루에 한 시간 운동하기, 음식은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기"의 3가지 부원초등학교 건강규칙을 제정하고 전교생이 함께 실천하기로 선서했다.

소사보건소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부원초 건강학교 만들기」를 위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 건강상태, 환경을 파악하고, 건강에 대한 요구와 문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먼저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건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건강의 날 운영, 건강리더 양성, 구강보건, 시력증진, 성교육, 비만예방, 흡연예방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강증진사업과 체험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사보건소는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스스로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는 건강학교 만들기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소사보건소 정해분 소장은 “「부원초 건강학교 만들기」사업은 학교, 학부모, 세종병원, 보건소 등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과정 속에서 재미와 보람을 함께 느끼게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공동체로 평생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