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북단 마을 신서면, 태극기 물결 이룬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6 10:29:26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광복절을 한달 남짓 앞두고 경기도 최북단 마을에 태극기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연천군 신서면(면장 조태곤)은 올해 광복70년 역사적인 해를 맞아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해 나가고 있다.

최근 관내 주요 도로변에 300여개의 가로기를 다는 등 거리 곳곳마다 태극기 물결로 가득 채워 나가기로 했다. 신서면의 이 같은 움직임은 전 면민의 나라사랑 마음을 공유해서 그 출발점으로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동안 태극기 달기운동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해 유관기관과 민간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면은 지난 14일 관내 8개리 마을 방송을 통해 한 세대도 빠짐없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하자고 호소했다.

또 지난 15일에는 대광리역 광장에서 조태곤 신서면장을 비롯해서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체육회, 의용소방대, 농협, 축협, 파출소, 신서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태극기 달기 운동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16일에는 태극기 게양 시범마을인 도신 5리 마을 주민과 독거노인 가구를 중심으로 국기꽂이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관내 8개리를 4개 구역으로 나눠서 각 구역별로 면 직원들을 책임자로 지정해서 태극기 달기 운동에 가속도를 붙여 나간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면은 태극기 부착이 어려운 가정은 마을기금으로 태극기 구입을 지원하고 직원 차량에 태극기를 부탁하기로 했다.

조태곤 면장은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광복절에는 국기 게양률을 최대로 끌어올려 365일 태극기가 휘날리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