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7회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 개최
오는 8월 3일 ~ 24일까지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로 참가 신청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7-16 19:16:36
[군위=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메르스로 인하여 잠정 연기된 제7회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를 9월 5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대구TBC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전국의 청소년들이 삼국유사 속에 담겨있는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역사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퀴즈대회 방식으로 열리는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는 2009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1천여명의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이번 7회 대회는 대구TBC에서 녹화방영을 계획하고 있어 대회의 관심과 열기가 더욱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8월 3일부터 8월 24일까지 3주 간 삼국유사 골든벨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원거리 참가자의 경우 홈페이지에 민박신청을 접수하면 전일(4일) 저녁식사 및 숙박, 대회 당일(5일) 아침식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올해는 삼국유사 골든벨 대회를 비롯하여 삼국유사 특별강좌가 공중파 방송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가 되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의 이미지가 더욱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