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 1일 환경미화원 체험 실시
현장 중심의 행정 추진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7-16 20:28:12
[경산타임뉴스]황광진= 민선 6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최영조 경산시장은 16일 새벽 경산시장 인근에서 형광색 작업복을 입고 거리 청소 및 생활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는 1일 환경미화원 체험에 나섰다.

이날 체험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쓰레기 처리 및 거리청결 등 환경분야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 표현으로 현장 중심의 행정을 추진하겠다는 실천의지로 보여 진다.

청소 후에 인근 식당에서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면서 쾌적하고 깨끗한 경산을 위해 자신들의 임무를 묵묵히 해내는 환경 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노고를 격려하고 여름철 건강관리를 당부하였다.

또한 체험활동 동안 “재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분리하지 않고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것과 내 집, 내 점포 앞을 솔선수범 청소하지 않는 시민들의 모습이 아쉽다."며 더한층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