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자원봉사발대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1:25:08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7일 남양주시청 다산 홀에서 각개각층의 자원봉사 지원자가 참여한 가운데 슬로라이프국제대회 자원봉사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78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통역봉사를 지원하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한 조동송님 뿐만아니라 경북구미 먼 길에서도 마다하지 않고 선뜻 슬로라이프국제대회의 자원봉사자로 참여 하신 김보경님 등 각기 뜨거운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여 주위로부터 훈훈한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올해 슬로라이프국제대회에서 일반봉사자, 청소년봉사자, 봉사단체 등에서 약 950여명의 봉사자자 참여하여 행사보조 및 운영, 안내, 통역, 환경정화,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다. 슬로라이프조직위는 앞으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역할에 맞게 전문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으로 자원봉사자들의 큰 역할이 기대된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슬로라이프국제대회는 질적으로 매우 높은 가치인 다산 정약용선생님의 편농, 후농, 상농이라는 삼농정신을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 후손에게 이러한 정신을 잘 이어준다는 생각으로 자원봉사를 한다면 더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