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엄마를 위한 영양만점 이유식 만들기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감자미음과 쇠고기 당근 죽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7-21 10:28:41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난 16일 영양플러스 참여 임신·수유부를 대상으로 보건교육실에서 영유아기에 적합한 식품의 선택과 조리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이유식 만들기 조리교육을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한윤희 이유식 전문 강사의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 및 주의사항에 대한 강의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조리교육과 참여자들의 질문 및 토론이 이어졌다.

한윤희 강사는 “이유식 100g을 만들기 위해 쌀을 불리고 재료는 찌고, 다지고 끓이는 과정이 무엇보다 복잡하기에 엄마의 노력이 중요하다. 초기 이유식은 쌀가루를 이용하고 중기나 후기 이유식은 밥을 갈아 이용하는 것으로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제철 재료인 햇감자를 이용해 감자 미음을 선보였다. 감자는 철분,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과 비타민C, 비타민B를 골고루 가진 영양식품으로 빈혈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중기 이유식으로 선보인 쇠고기 당근 죽에 브로콜리를 넣어 영양을 더했으며, 간단한 이유식 육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교육 참여 대상자인 김미영님은 “평소 이유식은 간이 되어있지 않아 맛이 없는 음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감자미음과 쇠고기 당근 죽을 먹어보고 이유식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앞으로 맛있는 이유식을 아이에게 주기위해 노력 하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유식 조리시연을 통해 초보 엄마들이 겪고 있을 이유식에 대해 살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초보 엄마가 필요로 하는 수요자 중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