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 ‘5개구청별 찾아가는 신혼부부 아카데미’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3 16:59:00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차혜영)는 신혼부부들의 안정적인 신혼기 결혼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신혼부부 아카데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청별로 진행되는 ‘신혼부부 아카데미’는 가정 해체를 불러올 수 있는 신혼기 부부갈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남녀의 서로 다른 성격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호 존중과 이해에 바탕을 둔 부부관계 형성을 통해 안정적인 결혼생활에의 연착륙을 돕고자 마련됐다.

성산구지역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7월 22일 저녁 7시부터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서로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왜 다투게 되는지, 성격과 성별에 따라 대화방식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서로를 배려하고 지지해주는 대화법을 배움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내용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부부들은 “성격검사를 통해 배우자를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됐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대화법을 배워 볼 수 있었다”며 “결혼식 준비는 열심히 했지만 정작 필요한 결혼생활 준비를 못하고 지내고 있던 차에 신혼부부를 위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신혼부부 아카데미는 5개 구별로 진행되고 있는데 창원시에 거주하는 모든 신혼부부(예비 부부 포함)는 참여 가능하며, 앞으로 9월 마산회원구, 10월 진해구의 2회 교육을 남겨두고 있다. ​교육이 종료된 후 11월에는 ‘신혼부부 아카데미’에 참여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신혼부부 가족화합마당’도 예정되어 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asan.family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교육별로 약 한달 전부터 홈페이지, 팩스, 전화, 관할구청 가족관계등록창구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