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시보『와글와글 김해』여름방학 특집호 발행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알찬정보와 유익한 읽을거리 담아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7-27 10:08:5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생활, 문화, 건강 등 알찬 정보와 유익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기위해 “와글와글 김해" 여름방학 특집호를 발행했다. “와글와글 김해"는 경남도내에서는 유일하게 만들어지는 어린이 맞춤형 시보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집호는 아이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1면에 가야테마파크 바닥분수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어린이들의 사진과 함께 어린이 놀이운동가 편해문 선생님의 시를 소개하고 있다.

또, 2~3면에서는『내가 바로 미래의 김해시장』,『동네방네 역사가 깃든 곳(진례면)』, 『우리 조상들은 어떤 집에서 살았을까요』등 김해의 시정과 역사․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가고 있다. 4~5면에는 특집 『김해에서 보내는 신나는 여름방학』을 통해 김해 구석구석의 여름에 가보면 좋을 만한 곳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여름해충 모기의 모든 것』,『한의사 선생님께 듣는 체질이야기』,『김해시보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퍼즐로 풀어보는 김해관광지』등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실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해시 전병화 시정홍보담당은 “어린이 시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김해의 역사․문화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여름방학을 맞아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여 자연스럽게 내가 사는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와글와글 김해"는 20,000부 한정판임을 감안하여 조금 서둘러서 배부처를 찾아주는 것이 좋을 듯하다. 어린이 시보는 읍면동 주민센터, 대형마트, 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김해가야테마파크, 경전철역 등을 통해 배부되며, 김해시보 홈페이지(news.gimhae.go.kr)에서 E-Book으로도 볼 수 있다.

우편신청을 원할 경우 이메일 kllyoon@korea.kr 로 어린이의 이름, 학년, 주소를 보내면 접수 후 무료로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