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7-28 09:36:43
【산청 = 박한】산청군은 28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2014 회계연도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기금 성과분석 보고,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신청 가구에 대한 보장 적정 여부 등 2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특히 부양의무자와의 관계 단절, 부양의무자의 부양 거부 등으로 실제 부양을 받지 못해 생활이 곤란한 수급자 3명에 대한 권리구제를 결정해 기초생활보장 급여 지급에 관한 적정성과 공평성을 확보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7월부터 기초생활급여가 맞춤형 개별급여 방식으로 변경 시행되는 만큼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복지행정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군 생활보장사업의 기본방향, 시행계획 수립 및 자활지원계획 등에 관한 사항,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계획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사회안전망 구축 및 군민의 자활능력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