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사회복무요원 성인지 향상 및 성범죄 예방교육 실시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8 10:56:59
【창녕 = 타임뉴스 편집부】창녕군(군수 김충식)은 28일 창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사회복무요원 3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성인지 향상 및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현선 창녕군 성·건강가정상담소장의 특별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의는 근무지 내 성희롱 및 성추행 예방교육, 여름철 물놀이 휴가지 성범죄 등 일탈행위 예방 및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 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창녕군에서는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사회복무요원의 성범죄와 복무의무 위반이 우려되는 현실에서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통한 선제적 예방 차원에서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강연을 맡은 이현선 소장은 현재 법무부 검찰청 밀양지원 성범죄전문가 및 여성가족부 위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겸하고 있으며, 구수한 입담과 현장에서 근무하며 몸소 겪은 경험담을 녹여낸 강의로 사회복무요원으로 하여금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석한 김태균 사회복무요원은“성희롱, 성추행 등 다양하지만 헷갈리는 성범죄 용어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나를 되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다.”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