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건강센터 가좌, 여름방학 건강교실 열어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7-28 12:25:21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양시민건강센터 가좌에서 ‘여름방학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건강교실’은 고양시민건강센터 가좌에서 여름방학 기간인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주 방문에서는 신체계측과 기초체력측정 및 구강교실, 둘째 주부터는 키 크는 성장체조, 짐볼을 이용한 스트레칭, 세라밴드를 이용한 소근육 단련 등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과 식생활개선을 위한 영양교육을 실시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첫날 건강교실에 참여한 30여명의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인바디 측정을 통해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했으며 사과나무치과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직접 불소도포와 올바른 잇솔질 등 구강교육을 담당해 참여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았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고양시민건강센터 가좌는 방학 건강교실, 취학전 어린이 건강교실, 주부건강교실, 노인건강교실, 걷기동아리 등 세대별 요구에 맞춘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인별 통합건강관리를 제공한다”며 “또한 고혈압·당뇨·치매 등 질환별 건강 강좌 등을 운영하고 있으니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이용해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1) 또는 고양시민건강센터 가좌(031-922-093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